레이블이 아이폰X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레이블이 아이폰X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2018년 12월 31일 월요일

2018년 주요 지름(구입) 결산

2018년을 보내 면서 구입 품목을 정리 해본다

기억 할만 한 품목으로 정하고 간단 느낌을 적었다


1. 애플 아이폰 X - 1월 6일 구입

비싼 가격

생각보다 만족스럽지 못한 사진(전면 카메라는 최악)과 동영상 화질

그리고

3.5 이어폰 단자 삭제

모바일 게임 머신으로 추천(...)




2. 애플 에어팟 - 1월 10일 구입

가격과 콩나물 같은 디자인을 잊어 버리게 하는 편리성

단점은 귀에 안맞는 사람이 있다는 것



3. 샤오미 미에어 2 - 1월 20일 구입

이제 공기청정기는 필수품 반열에 올려야 할 것 같다

미세먼지에서 구원해주었다

2018년 가장 잘 산 제품중에 하나



4.오므론 저주파자극기 - 1월22일 구입

코스트코에서 구입

근육통 완화를 위해서 샀다

강추급은 아니지만 고려해 볼만하다



5. 요이치 무선충전기 - 1월 26일 구입(배송)

동전형 묻지마 무선충전기에서 거치형으로 갈아 탓다

스마트폰이 무선충전이 지원이 되면 필수 악세서리 라고 생각한다

단점은 아이폰 고속 무선충전이 안됨



6. 헬리오스 보온병 몬도 - 1월 31일 구입(배송)

100년 전통 회사 제품

강추

내부가 유리로 되어 있다



7. 나이키 에어 조던 1 레트로 '브레드 토' - 2월 24일 구입

다행이 날이 따뜻한 날 밤새서 구입

아직 신어 보지 않았다(...)



8. 베이서스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 4월 24일 구입(배송)

주문하고 잊어 버리면 온다는 알리익스프레스 에서 구입
(생각보다 빨리 배송옴)

단점은 송풍구 걸쇠 부분이 쉽게 망가짐

다이소에서 비슷한 3,000원 짜리 제품으로 부품을 갈아서 해결



9. 라미 블루투스 셀카봉 - 5월 22일 개봉

셀카봉이란 제품은

개인적으로 인류 최고의 발명품중에 다섯 손가락에 꼽는다

망할 아이폰X가 이어폰 잭이 없어서 코스트코에서 구입

이로서 나의 셀카봉은 4개(...)

만듬새도 좋고, 추천



10. 엡손 복합기 L4150 - 6월 14일 구입

급하게 복합기가 필요해서 코스트코에서 샀다

성능은 무난

wifi 무선 프린트는 좋다
( 설정하는데 좀 헤매긴 했지만...)



11. 나이키 에어 조던 1 레트로 X 오프화이트 UNC - 6월 22일 당첨

지인이 당첨 되었고, 은혜는 소고기로 값았다

지하철에서 소식을 전해 들었을 때 소리 지를 뻔했다

이걸 신을 수 있을까?



12. 애플 2018 맥북 프로 15' - 9월 7일 구입

만족을 할 수 밖에 만드는 가격

그리고 구입하고 얼마뒤에 베가 그래픽 칩셋 옵션이 추가 되었다

애플 통수에 제대로 당했다



13. 파라점퍼스 코디악 점퍼

12월 1일

작년 부터 구입을 계획한 점퍼

생각보다 따뜻하다

맥북프로와 함께 가장 비싼 지름 품목(...)



이상으로

2018년 주요 지름 품목 정리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3월 14일 수요일

[IT] 애플 에어팟 , 엘라고 케이스와 스트랩 , 슬리브 사용기


무선 이어폰을 사고 싶었다



이어폰 줄이

많이 불편하다

...

출퇴근 때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음악을 듣고 있는 와중에도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하는데

줄이 불편하고 걸리적 거린다

잊을만 하면

출퇴근시 버스나 지하철에서 다른 사람의 옷이나 가방에

이어폰 줄이 걸려서 귀에서 빠지기도 하고
(빠지는 각도가 안맞으면 아프게 빠지기도...)

이어폰 줄이 걸리면서 손에 쥐고 있던

스마트폰이 떨어지기도 하고(...)

...

이런 이유로 이어폰을 가지고 다니긴 하지만

고속버스나 장거리 이동이 아니면

잘 사용하지 않았다

...

그런 와중에 할부의 힘을 빌려 아이폰X를 구입 했다
( 할부 수수료 없던 시절로 돌아가면 안되나... )

에어팟 구입을 쉽게 결정 할수는 없었다

21,900원 이면

고민을 안했겠지만,

애플 공식 가격 219,000원 !!!

219,000원 이기에

...

애플 코리아의 가격정책이 항상 그렇듯이

미국이나 일본 보다 비싸서

많은 사람들이 직구를 하고 있었다

그러던중

코스트코에서 판매가 된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그래!

코스트코에서 사자!

...

나의 귀는

일반적인 이어폰의 경우엔 오른쪽은 별 이상없는데 ,

왼쪽귀의 경우 항상 팁을 작은 것  혹은 제일 작은 것으로 바꿔야

귀가 안 아픈 형상을(...) 하고 있어서 ,

귀가 아프면 환불이 쉬운 코스트코가 더 매력적인 구매 조건이였다

가격도 공식 홈페이지보다 조금 저렴하다


구입 당시엔

서울 가로수길에 애플스토어가 개장전이라 시착 할 곳이 없었다


[ 184,900 원 ]


샀다



어쩌다 보니 아이폰x 2대 , 에어팟 2대를 샀다

할부는 무서운 거다

...


[ 개봉 ]

깔끔하다

...

제품 포장은

애플 이전과 애플 이후로 나뉜다고 생각한다

...

뭘 사면 설명서 부터 보는데

아이폰X랑 에어팟은 설명서를 안보고

인터넷으로 봤음을 고백한다

혹시 중고로 판매 하는 경우가 생길까 해서였는데,

그럴 일은 없을 듯 하다


[ 치실통 ]

커뮤니티에서는 애칭을 치실통으로 많이들 부른다

듣고 보니 딱이다


에어팟과 충전 겸용 케이스로 구성이 되었는데,

케이스를 열고 닫을 때의 느낌이 좋다.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을 때 자석이 있어서

'착' 하고 '쏙' 들어갈 때의 느낌도 좋다

[ 가볍다 ]


사용기를 간단하게 3단계로 정리 하면

1. 에어팟이 공개 되었을 땐

'아니 ! 이거 왠 콩나물이 ! ' 하고 실소를 금치 못했고

2. 가격을 보고

' 이게 왜 이리 비싸 !!! 미친 가격이네 !!! '

3. 사용 해보고

' 이걸 왜 바로 안샀지 ? '
( 가격은 잊어 버렸다 )

...



오른쪽이 내 귀랑 안맞다...

오른쪽이

...

일반 이어폰은 왼쪽이 안맞더니

이놈은 오른쪽이 안맞다

...

귀에 안맞으면 환불해야지 !

하던 생각이 사라지고

어떤 악세서리가 좋을지 검색부터 했다

[ 엘라고 스트랩 , 엘라고 케이스 ]


오른쪽 에어팟을 어떤 방법으로 착용해도 조심하지 않으면

툭 하고 떨어지고

목도리에 걸려서 툭 떨어지고 해서

엘라고 스트랩을 샀다.

치실통 보호용 케이스도 사고

[ 엘라고 스트랩 ]


상자에

사용 방법이 잘 나와 있다

[ 엘라고 스트랩 2 ]


내가 특별하게 설명 하지 않아도

그림으로도 설명이 충분 할듯 싶다

[ 장착 1 ]


바로 장착 했다

[ 장착 2 ]


에어팟에 왼쪽은 L , 오른쪽은 R 이라고 되어 있는데

구분이 쉽게 구멍이 있다


문제는 스트랩을 해도

스트랩의 장력에 에어팟이 밀려서

걷다보면

오른쪽이 빠진다(...)

젠장

충전 할려면 뺏다꼈다 귀찬기도 하고

언제 탈지 모르는 비행기 탈 때 나 써야지 하고

한두어번 하고 서랍속으로

내돈 ...

[ 엘라고 치실통 케이스 ]

[ 엘라고 치실통 케이스 2 ]

[ 장착 3 ]


실리콘이라 장착을 할 때

약간 잘 안맞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 맞추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함 )

고리도 달려 있고,

치실통을 잘 보호 해 줄 수 있는 느낌이 들어서

보호 케이스는 잘 산듯하다

[ 장착 4 ]


잘 안보이긴 하지만
(모든 사진을 아이폰으로 찍었는데 암부가 뭉개져서 표현이 안된듯)

뒷면에 다른 기기랑 연결 할 때 쓰는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 부분엔

실리콘 두께가 얇아서 눌르수 있게 되어 있다

...

내 귀에서 잘빠지는

에어팟 오른쪽을 어떻게 할까 여기저기 찾던중

슬리브라는 제품을 발견했다

에어팟에 장착해서

귀에서 빠지는 것을 방지 하고,

에어팟에 장착 한 상태에서

케이스에 들어 가는 것이 장점 이였다

그래서 바로 구매

[ 에어팟 슬리브 ] 

상자엔 케이스 프로텍션이라고 적혀 있다(...)

[ 개봉 ]

[ 또 개봉 ]

아주 얇은 실리콘 재실의 '슬리브' 가 보인다.

착용방법은 살짝 물을 묻이고

조심스럽게 에어팟에 끼우면 된다

힘을 너무 주면 찢어 질 수 있다는 제조사의 유튜브 설명 영상이 있다

[ 에어팟에 장착 ]


에어팟에 물이 들어가면 어쩌나

슬리브가 찢어지면 어쩌나

조심스럽게 장착하고

오른쪽 귀에 착용 했다

...

젠장 !!!

슬리브가 너무 얇다

슬리브를 한것이나 안한것이나 거의 차이가 없다(...)



케이스에 슬리브를 착용한 채로 사용이 가능한 것은 좋으나

내 귀엔 안맞았다

...

에어팟 때문에

악세서리 3개를 샀는데

2개를 실패(...)

...

요즘은

에어팟을 귀에 끼울 때 도 조심조심

뺄 때 도 조심조심

사용중이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