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B Liiv M 리브모바일 LTE 11GB+ 요금제 사용기
2017년 아이폰X를 구입 하면서 기존의 KT에서 LG U+로 통신사를 이동 했었고, 2년의 약정 기간이 끝나가는 와중에 KB 금융그룹에서 알뜰폰 사업에 진출 한다는 소식과 함께 리브모바일 이란 이름으로 출시를 하였다.
공식 홈페이지는 클릭
2020년 2월 29일(화요일) 까지 반값 행사를 하고 있고, 가입시 1년간 가격은 유지 된다. 유의사항은 가입 후 1년간 반값 가격 유지 ! 리브모바일의 사용 회선은 LG U+ LTE 회선을 사용한다.
( Liiv M 리브모바일이 제공 하는 요금제 )
통신비를 줄여야 한다.
안그래도 비싼 기기값과 통신비, 통신사가 제공하는 각종 포인트 혜택은 내 생활에서는 거의 쓸일도 없어서 약정만 끝나면 알뜰폰 요금제로 넘어가야지! 란 생각을 계속 했었고 리브모바일이 사용하는 회선인 LG U+ LTE를 사용하면서 데이터 속도와 통화품질에 불만이 없었기에 1월 7일에 가입했다.
11GB+ 요금제는 음성과 문자 무제한과 데이터는 월 11GB를 제공 하고 소진시 1일 2GB 추가 제공하고 이것또한 소진시 3Mbps의 속도로 무제한 제공한다
1월 7일 오전에 가입 신청을 했는데 당일에 퀵서비스로 저녁에 도착해서 바로 가입을 진행했고 가입 진행중에 정신이 없어서 스크린 샷을 못찍었는데(...), 동봉되어 있는 안내 책자와 홈페이지의 안내 메세지의 단계를 따라하면 쉽게 진행이 되었다.
타 알뜰폰 통신사 후기를 보면 유심이 불량이라 몇번 교체 했다는 후기를 보아서 유심이 불량이면 어쩌지? 했으나 다행이 유심 불량은 없었고 약 10분 만에 셀프 개통을 완료 하였다.
( 왼쪽 부터 리브모바일 유심, 유심제거 핀과 보관함, 안내책자 )
( 리브모바일 유심 )
가입 후엔 와이파이를 끄고 온전이 제공되는 데이터로만 생활을 해보기로 했다.
( 데이터 속도 측정 'speedtest' 앱으로 측정한 속도 )
속도 측정의 표본이 많지는 않으나 실 사용시 속도가 느리다고 체감 할 수는 없었다
11GB+ 요금제를 느껴 보기 위해서(...) 유튜브 시청과 인터넷 사용을 하니 약 3일만에 11GB 기본 제공량 사용 완료 !
( 11GB+ 요금제인데 기본 제공량이 8.88GB인 이유는 7일에 가입했기 때문 )
제공 데이터를 전부 사용한 상태에서 3Mbps 속도제한이 걸렸을 때
Q 1 : 일반 인터넷 사용, SNS 사용에서 이제 지하철에서 스트레드가 없겠지?
A 1 : 스트레스 없다. 만원 지하철, 중간중간 역에 정차 할 때, 한강다리를 건너는 구간에서 끊어 지던 통신사 와이파이를 더 이상 연결 안해도 된다.
Q 2 : 3Mbps 속도로 유튜브 보기는 어떠한가?
A 2 : 답답하다. 해외 영상의 경우엔 국내 영상 보다 초반 로딩이 있는 편이다. 1920x1080 해상도 영상의 경우엔 초반 로딩이 5~10초 정도 무조건 걸리는 편이며 일단 플레이가 시작이 되면 주욱 영상이 잘 재생이 되지만 앞으로 가기를 할 경우엔 또 로딩이 무조건 걸리므로 답답하다.
A 3 : 데이터가 살아 있을 땐 유튜브를 마음 껏 볼 수 있으나 3Mbps 속도 제한이 걸렸을 땐 Q2번의 상황으로 답답하다.
( 데이터를 사용 했을 땐 바로바로 문자가 온다 )
- 저렴한 요금제
- 좋은 데이터 속도 품질
KB Liiv M 리브모바일 단점
- 전용 앱이 없어서(...) 홈페이지에서 사용량을 확인 해야 한다. 무제한 요금제는 큰 상관이 없겠지만 이하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불편 할 것
- 상담사 연결이 너무 힘들다
- 1년간 유지되는 요금 할인
KB Liiv M 리브모바일 추천 사용자
- 저렴한 통신비용을 원하는 사용자
- 통신 3사( SK, KT, LG U+)의 혜택이 필요 없는 사용자
무제한 요금제는 쓸일이 거의 없겠지만서도 ... 앱이 없어 홈페이지에서 사용량을 확인 해야 하는 스크린 샷을 끝으로 마무리 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앱은 언제 나오나 ... )
추신 :
그리고 ...
충격과 공포의 국민은행 관련 앱들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